IT한다옹의 미니별

Windows10에서 eclipse 설치하기 본문

IT/Java

Windows10에서 eclipse 설치하기

IT한다옹 2017. 4. 28. 17:15


안녕하세요.

이번글에서는 eclipse neon.3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clipse neon.3 설치하기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기 -> http://www.eclipse.org/downloads/eclipse-packages/


1. http://www.eclipse.org 페이지에서 우측상단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Download Packages] 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기 링크를 누르면 바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바로 보이는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4. eclipse-jee-neon-3-win32-x86_64.zip 을 클릭하여 다운받습니다.




5. 해당파일의 압축을 해제 한 후, [eclipse.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다운받은 이클립스는 따로 설치과정 없이 압축만 풀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Java와 eclipse를 설치 하실때 어느것이 먼저다 라는 규칙은 없습니다.

다만 Java 설치 없이 eclipse를 먼저 설치 하신다면, 위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뜨고 eclipse가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메세지창은 JRE와 JDK가 설치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메세지로,

 Java를 설치하면 해결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자바 설치하는 방법]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6. eclips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Java를 먼저 설치했기 때문에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7. 편리한 위치에 workspace 경로를 설정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C드라이브 바로 아래에서 사용하는게 편해서 위와같이 설정했습니다.)




8. 첫 시작화면은 위와같이 나타납니다. Welcome창은 닫아주면 됩니다.

(Welcome 창이 보기 싫으면 우측 하단에 [Always show Welcome at start up] 의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됩니다.)




9.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Windows10 환경에서 eclipse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I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환경변수 설정하기  (0) 2017.04.18
Java 제거 하고 최신버전 설치하기  (1) 2017.04.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