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한다옹의 미니별

Tomcat8 설치중 오류 -(The JAVA_HOME environment variable is not defined correctly) 본문

IT/Web

Tomcat8 설치중 오류 -(The JAVA_HOME environment variable is not defined correctly)

IT한다옹 2017. 5. 17. 20:32

Tomcat8 설치중 오류 ....



Tomcat을 Installer로 설치하지 않고 압축된 폴더를 압축해제하여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발생했던 오류가 있습니다.


저는 톰캣을 설치 할 당시 자바도 같이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이때 버전이 낮은 자바가 설치되어 있던터라, 기존 자바를 삭제하고 최신 버전의 자바를 설치해 주었는데요.


최신버전의 자바를 설치 한 후, JAVA_HOME의 경로를 수정해 주지 않고 톰캣을 설치하려다 보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뜨고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1.  The JAVA_HOME environment variable is not defined correctly

 (JAVA_HOME 환경 변수가 올바르게 정의되지 않았다는 오류 메세지)



JAVA_HOME의 경로가 잘못되었다는 문제점을 발견하기 전까지 계속 삽질만하다가 

'에이 설마' 하고 JAVA_HOME 경로의 자바 하위버전을 확인해보니 삭제한 자바 버전으로 되어있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2. 사진에는 변수 값이  [C:\Program Files\Java\jdk1.8.0_121] 이렇게 되어있지만  

수정해 주기 전엔 그전 버전인 [C:\Program Files\Java\jdk1.8.0_31] 로 되어있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글의 결론]
The JAVA_HOME environment variable is not defined correctly
This environment variable is needed to run this program
NB: JAVA_HOME should point to a JDK not a JRE
라는 메세지가 떴는데, JAVA_HOME 환경 변수가 잘못 설정되어 있다는 메세지!
1.8.0_31 그전에 설치되어있던 자바 버전으로 적혀있던걸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한 오류였다.
새로 1.8.0_121 을 설치하면서 수정해 주지 않았다.

새로 설치한 버전으로 환경변수 고쳐주니 잘됨.


톰캣 오류시 참고했던 블로그인데 나는 아래에 해당되는 오류의 원인이 아니였다. 

(오류메세지의 원인이 위에서 말한게 아니라면 참고해 볼만함!)



'IT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10에서 Tomcat8 설치하기  (0) 2017.05.03
Comments